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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변전설비현장실무 온라인
과정소개
수변전설비 개요
차시 | 강의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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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| 수변전설비 현장실무 OT |
2차시 | 1.수변전설비 인입설비란? |
3차시 | 2.LBS설비 역활과 기능 |
4차시 | 3.MOF가 VCT로 변경된 이유? |
5차시 | 4.한류형(PF) 휴즈란 무엇인가? |
6차시 | 5.VCB차단기 수동 투입은 어떻게 하나요? |
7차시 | 6. 변압기 탭전압 조정 및 비한류형(PF) 고장 확인법 알고싶어요? |
8차시 | 7. 정전시 발전기가 기동되는 원리 및 유류탱크 관리 주의할 점? |
9차시 | 8.정류기반의 역할 및 배터리 유지보수 방법? |
10차시 | 9. ATS 역할 및 수동 절체방법은 없나요? |
11차시 | 10. 변압기,인입전주 COS 휴즈 교체방법 설명! |
수변전설비 현장실무 2편 | |
12차시 | 2-1.발전기비상용축전지 카바의 필요성 |
13차시 | 2-2.발전기 오일필터 교체 |
14차시 | 2-3.VCB전원이 안들어올때 조치요령 |
15차시 | 2-4.인입설비, 수변전설비, 부하설비 구분 |
16차시 | 2-5.수변전실에서 접지측정방법 |
17차시 | 2-6.수변전실 디지털누전경보기 조치요령 |
18차시 | 2-7.동전기실 배선회로 열체크방법 |
19차시 | 2-8.분전반에서 절연저항 측정방법 |
이론 | |
20차시 | 제 1편 절연저항 기준값 변경 |
21차시 | 제 2편 감전원인 및 방지대책 |
22차시 | 제 3편 접지를 안 했을경우? |
23차시 | 제 4-1 편 과전압 / 저전압 발생이유? |
24차시 | 제 4-2편 과전압 / 저전압 발생이유? |
25차시 | 제 5편 3상4선식 평형부하 중성선에 전류가 0나오는 이유? |
26차시 | 제 6편 고조파 전류란? |
27차시 | 제 7편 고조파 전류는 단상부하에서 발생한다 |
28차시 | 제 8편 기술기준 중성선에 퓨즈를 삽입하면 안 되는 이유? |
29차시 | 제 9편 ATS 절체시 순단현상 발생 |
30차시 | 제 10편 수변전설비 CTTS 개폐기 장점 |
31차시 | 제 11편 정전시 엘레베이터가 장시간 정지되는 이유? |
32차시 | 제 12편 수전실 축전지 폭발에 따른 원인 및 관리 방법 |
33차시 | 제 13편 비상발전기 배터리 폭발 원인 및 방지대책 |
34차시 | 제 14 발전기 수동 절체 방법 |
35차시 | 제 15편 전압 전류 직렬과 병렬관계는 왜 중요한가? |
36차시 | 제 16편 지락사고 사례를 알려주세요 |
37차시 | 제 17편 운동화를 신었는데 감전이 되나요? |
38차시 | 제 18편 변압기 단절연을 하는 이유? |